★지극히 개인적으로 알아보기 쉬우려고 적은 효과 정리입니다 ★

★말이 안되거나 이상해도 그냥 제가 알기 위해 적은 것이기 때문에 이해 부탁드립니다.ㅎ;★

 

 

 

 

 

 

★adjustment layer에 효과를 줄 경우 그 밑에 있는 애들은 다 효과가 들어감.

 

 

 

Block Dissolve

디졸브 = 녹이다, 분해하다

루프영상을 만들때 사용.

 

CC particle World

폭발입자를 만들때 사용

조그마한 짜잘한 입자들을 이용해 입자빈도 나 입자의크기 등을 조절해서 사용 하는 효과

 

CCsphere

화면이 동그랗게 움직이는 것을 만들때, 끝과 끝을 이어서 중간으로 구를 만들어준다.

*세일러문이 변신할때의 리본같은 형태를 만들 수 있음.

 

 

Change to color

바꾸고 싶은 색상을 선택하고(From),

바꿀 색상을 선택(to)하면 바꾸고싶은 색상부위에 색이 들어간다.

Curve

영상의 밝기 조절

커브를 두개 겹쳐서 사용해도 분위기가 다르게 나오므로,

밝게->어둡게 효과 두번을 주는 느낌과

어둡게->밝게 효과를 두번 주는 느낌과 다르므로,

상황에 맞게 사용하기.

 

 

Compound Blur 광도 기준 흐림 효과.

빛 기준 뿌옇게​ 사라짐을 조절

 

 

 

Displacement Map

화면전환시 사용 가능.

화면이 지지직 거리는 형식으로 사용 가능.

 

Fast blur

끝에 부분이 블러효과 되면서 양 옆이 까맣게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

밑에 있는 Repeat Edge Pixels를 눌러주기. (까만부분이 사라짐.)

Glow

글로우는 여러군데 사용 하는데, 빛이 반짝거리게 할 수 있는 효과.

Hue/saturation

colorize에 체크 후, 색상을 변환하면 색감을 입힐 수 있다.

colorize에 체크를 빼고는 흑백의 색상 변화가 가능하다.

Motion Tile

양 옆이 타일처럼 반복되게 만듬.

줌인이나 줌아웃하는 화면전환 할 때 이용하면 좋음.

(양 옆이 비니까 그 부분을 매꿔주기 위한 용도)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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